스마트한 서울 홀로서기

HPV(자궁경부암) 예방주사 후기 및 꿀팁

스마트한지노 2021. 5. 30. 12:39
728x90
반응형

오늘 HPV 예방주사(가다실)를 맞으러 우림연합의원에 왔다!!
일요일에도 문을 여는 아주 좋은 병원이다.
가산디지털단지역 6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오른쪽 건물 3층에 위치해있다.


원래 예약을 하고 와야 좋다고 했는데 누님이랑 그냥 다짜고짜 옴...
그래도 사람이 없어서 바로 접종을 했다.
프론트에 계신 분이 매우 친절하시다!!
가다실 4와 9가 있는데 나는 가다실 9를 맞았다.
4개 유형의 바이러스를 막아주냐 9개 유형의 바이러스를 막아주냐의 차이인데 많으면 좋겠지.. 허허


1. HPV란? 맞아야 하는 이유는?

다들 자궁경부암 예방주사라고 알고 있지만 정확하게 얘기하면 HPV(사람 유두종 바이러스)라는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주사이다. 이는 성생활을 하는 성인 10명 중 6명은 일생에 한번은 감염될 수 있을 정도로 흔하게 나타난다고 한다.

HPV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데 HPV 감염은 성 생활을 하는 성인 누구나 감염될 수 있다. 대부분 자연적으로 소멸하지만 일부 고위험 HPV 유형은 감염이 오래 지속될 수 있고, 지속적인 HPV 감염은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가다실 9이 자궁경부암 백신이기 때문에 여성만 접종대상이라고 생각하는 오해도 있지만 자궁경부암을 포함한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등 9가지 HPV 유형이 유발할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하는 백신이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도 걸릴 수 있고, 무엇보다도 상대방을 위해서라면 둘다 맞는게 좋겠죠?

추가) hpv에 대한 오해
- 오늘 한 커뮤티니에서 hpv에 관한 글을 읽고 많은 분들이 잘못알고 계시는 부분이 있어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글을 작성하신 분께서 hpv를 검사한 결과 바이러스가 검출이 되었고 남자친구에게 어떻게 말을 해야하나 라고 질문을 하셨는데 댓글이 정말 충격적이더라구요......
hpv에 감염이 됐다고 해서 무조건 남,여 둘 중에 한 명이 불건전한 성관계를 했거나 바람을 핀 것만은 아닙니다. 물론, 여러 사람과 성관계를 맺으면 확률이 올라가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성관계가 처음인 사람도 감염이 될 수가 있고 전 연인과는 아무 문제가 없었어도 다음 연인이랑은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괜한 오해로 더 큰 문제를 만들지 마시고 충분한 대화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2. HPV 예방주사 가격은?

3월 15일 심평원 기준 국내 가다실9 가격은 10만 7928원~21만 원이다. 의료기관 종별 금액에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10만 원 후반~20만 원 초반 정도로 가격이 형성돼 있다. 가다실 9는 총 3회를 맞아야 접종이 완료되는 백신이기에, 지금도 약 60만 원을 들여야 접종을 완전히 마칠 수 있다. 각 병원별로 가격이 다른데 어떻게 찾아야 할까?
심평원에서는 병원에서 공시한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고 아래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http://www.hira.or.kr/re/diag/getNewDiagNondeductibleYadmList.do?pgmid=HIRAA030009000000

비급여진료비정보      < 진료비

www.hira.or.kr

  1. 링크로 접속한다.
  2. 비급여 진료항목에서 "예방접종료 체크"
  3. 상세 분야 ->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 체크 -> 가다실9프리필드시린지 체크 ( 가다실 4는 가다실프리필드 시린지 체크)
  4. 추가 검색조건에서 지역을 찾은 뒤에 검색

이렇게 검색을 해서 가격을 비교하면 된다. (공시를 하지 않은 병원은 "미제출"로 뜨니 다 넘기시길)

심평원 기준으로 우림연합의원은 서울에서 가장 저렴한 곳 중에 하나였다. 가격은 3회 선납에 50만 원이다. (추가로 나처럼 블로그에 후기를 남기거나 sns에 인증을 하면 1만이 추가로 할인된다.)

3. 주의사항

다른 예방접종 주사를 맞았다면 다음날부터 27 일 이상 지난 후 hpv 예방주사를 맞아야한다. hpv 예방주사를 맞은 날에는 운동이나 무거운?! 목욕을 하면 안된다.


계속해서 후기.....
접수를 하고 안내에 따라 들어가면 친절하신 의사분께서 잠깐 안내를 해주시고 주사를 맞으러 들어간다.

주사를 팔에 맞는데 진짜 10초면 끝난닼ㅋㅋㅋ

맞으면 이런거 줌~~


총 3회를 맞아야 하는데 한 번 맞고 2달 뒤 그다음에 3달 뒤에 맞으러 와야 한다. 앞뒤로 일주일 안으로만 맞으면 되니까 시간이 안될까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우리나라는 성에 관련된 주제들을 밖으로 꺼내기 어려운 분위기인 것 같다. 가족이나 연인에게 이런 말을 하는 것도 부끄러울 수도 있다. 하지만, 나 스스로를 위해서 그리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는 꼭 해야 할 일들이 있다.

아직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분들은 당장 연인의 손을 잡고 병원에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없으면 혼자라도... 언젠가는 생길 거니까... 물론 나도....)

728x90
반응형